• 새글
  • 접속자(362)
  • |
  • 로그인
  • 회원가입
logo
[해결방법]  
번호 분류 제목
7 대인관계
*아는 후배가 자신이 알 수 없는 이상한 행동을 해서 열받을 때 그냥  화만 내고 열만 받을 것이 아니라 그 동생이 어떤 의도와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감정적으로만 대응하면 그  동생의 행동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더 큰 감정의 표현만 나타내게 됩니다. 그러면서 과격해지는 것이구요. 그렇게 될 필요 없이  그 동행이 왜 저럴까를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되고 차분해지면서 앞으로의 할 일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대인관계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그 사람의 행동으로 인해 괴로운 이유가 어떤 이유인지를 생각한다. 2. 그 사람의 의도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는 것인지를 생각해 본다. 3. 그럴 때 자신에게 어떤 분노하고 열받는 마음이 있는가를 생각해 본다. …
6 사고이상
*자신의 사고가 남과 다르다고 생각할 때   성격이상의 문제인데 특정한 모습, 특정한 능력을 계속 의식하니까 지속적으로 안 좋은 모습을 자각하면서 더욱 그 모습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눈이 사시이면 사시교정을 받아서 고쳐야지 자신이 사시인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기만 하면 더욱 사시는 사시대로 있고 행동도 이상해지는 것과 같습니다. 정신병원에서는 진정제나 각성제의 약물처방을 해주는데 이런 성격문제는 진정제, 각성제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서 상담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오해를 교정하고 올바른 관점과 더 향상된 생각을 해야만 고칠 수 있습니다.   다음 사고이상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사고장애의 증상 속에서 무엇이 어려운지를 파악한다. 2. 그 어려움은 언제부터 왜 생겨났는지를 살펴본다. 3. 그럴 때의 감정 상태가 어떤지를 찾는다. 4. 그 감정을 일으키는 마음 속의 원함이 무엇인지를 발견한다. 5. 그 원함…
5 사고장애
*정신과 약물이 효과가 없을 때 약물치료 외에 상담치료가 있습니다. 약물은 원래 증상완화만 하는 것이라서 생각을 바꿔주지는 않습니다. 생각을 바꾸는 약이란 없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이 되고 소망을 갖고 포기하지 않게 하는 약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하고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하는 약도 없습니다. 그런 건 전부 마음을 바꿔야만 이루어지는 일들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상담치료가 있으니 그런 치료를 받아보세요. 정신과에서 소개하거나 직접 상담센터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상담센터가 그래서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부부문제, 자녀문제 등을 정신과에서 해결하지 않습니다. 상담센터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니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좀더 알아보세요.   다음 정신치료 상담과정을 참고해 보세요. 1. 자신의 마음의 문제의 종류가 무엇인지를 찾는다. 2. 그 문제의 원인이 우선 순위에 해당하는지를 생각한다. 3. 그 유형에서 가장 주된 감정이…
4 행동이상ADHD
멍한 상태는 많은 분들이 검색했던 검색어입니다. 다른 전문적인 증상명이 아닌 일상적인 신체상태를 특별히 검색했다는 것은 이러한 증상을 느끼는 일반인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구체적인 증상명으로 '복통'을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배아플 때'를 더 많이 검색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일상적이고 생활속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이러한 증상을 성경적 상담에서 이해하는 방식은 그 원인과 결과와 해결방법입니다. 멍한 상태가 일어나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사람은 무엇이든지 어떤 일에 대해서 자극과 관심과 의지가 일어나는 법이지만 그런 의지가 다 사라지고 손가락 까닥하고 싶지 않게 되는 상태가 일어나는 이유는 그 이전에 감정적인 소비와 정신적인 괴로움이 많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를 단순히 육체적인 소모로 보기는 어려운 이유는 육체 그 자체는 단련하면 단련할수록 더 강해지고 튼튼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경찰이나 군인들이 훈련을 하면서 쇠약해지는 것이 아니라 더…
3 사고장애
성경적 상담프로그램: 2015년 11월 첫째주 #2: 사고장애#1 -> 집중력장애, 회피성인격장애
2 사고장애
*잦은 거짓말과 도덕적인 행위에 대한 불감증이 있을 때 사고장애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현실부정과 현실왜곡입니다. 단순히 거짓말이 아니고 그것이 비현실로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계속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진짜 일반적인 도덕적인 문제는 현실 속에서 자연스럽게 죄책감이나 수치심이 따릅니다. 그런 것이 없는 이유는  비현실을 현실처럼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사고장애로 상담치료를 받거나 약물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를 계속 현실  속에 살게 한다면 현실을 살아갈 지혜를 얻게 될 것입니다.   1. 자신의 사고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살펴본다(현실부정, 현실왜곡) 2. 그럴 때 문제를 만드는 자신의 감정이 무엇인지를 생각한다. 3. 그런 감정을 갖는 자신의 원함이 무엇인지를 자각한다. 4. 그 원함이 악순환을 만들고 있…
1 사고문제
*끔찍한 상상을 자꾸 할 때     지속적인 끔찍한 상상을 하게 되는 것이 문제이니 일시적인 약물효과보다는 지속적인 상담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상담치료를 시작해서 강박증도 해결하고 공격성 상상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소름끼치고 무섭지만 자주 하다 보면 정말 그렇게 하거나 유사한 일을 하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반대의 생각이 중요한데 해치고 죽이는 상상이 아니라 지키고 보호하는 상상을 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상담과정을 참고해서 공격의 생각이 아닌 수비의 생각을 해보시고 상담치료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자신이 자꾸 하게 되는 상상의 내용과 방법이 무엇인지를 정리한다.  2. 그 내용과 방법으로 없애려고 하는 대상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생각한다.  3. 그럴 때 어떤 감정이 개입되어 있는지를 찾아본다.  4. 그 감정 속에 어떤 바램과 원…
목록